스타벅스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Adobe Campaign / Adobe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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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1,300만 멤버십을 중심으로 구독서비스, 사이렌오더, 프리퀀시, 별적립, 드라이브 스루, 온라인스토어, 딜리버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과 타겟(Target)을 통해 마케팅 대상자 추출, 쿠폰·별 관리
지급 요청하며, 마케팅 결과 수집 등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세분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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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스타벅스 코리아
프로젝트 기간
2024.01~2024.09
서비스 범위
어도비 캠페인 솔루션 구축 및 운영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시나리오
컨설팅
탄탄한 구축
능동적운영
마케팅
마케팅자동화
솔루션
솔루션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과 타겟(Adobe Target)이라는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의
다양한 데이터의 관리 기능을 통해 마케팅 대상을 선별해 메시지와 리워드를 제공하며, 메시지를 받은 대상자가 앱에
방문 시 배너 등을 노출해 최종 구매를 유도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100여개의 시나리오를 재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마케팅 캠페인, 캠페인 유형,
솔루션 간의 프로세스, 시스템 간의 데이터 인터페이스, 선행되어야 할 개발사항 등에 대해 컨설팅 했고,최종 64개의
마케팅 캠페인을 구축했습니다.

솔루션 구축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과 융합

스타벅스 코리아의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프로젝트는 100여 명이 참여한 대형 프로젝트로,
다양한 시스템과 솔루션들 구축하는 개발사 간의 협업과 일정 준수가 매우 중요하고 힘든 프로젝트 였습니다. 어도비 캠페인과 타겟의 솔루션은
최종 회원에게 개인화된 메시지와 콘텐츠를 전달하는 역할로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과 세그먼트 생성, 데이터 연동,
데이터 검증, 리워드 지급요청, 메시지 전달, 콘텐츠 노출, 서버 부하테스트 등 많은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 높은 구축을 하였습니다.

Starbucks Cloud Data Platform

솔루션 구축 포인트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기존의 전 회원 대상 마케팅에서 벗어나,
선호 음료·시간대·매장·요일별 세밀한 타겟팅과 다양한 캠페인 템플릿을 활용해 개인화 메시지와
콘텐츠를 노출하여 고객 전환율을 상승 시켰습니다.

  • 캠페인 템플릿 구현

    발송 주기, 리워드, 반응 데이터, 이벤트,
    상품 선호도, 시즌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템플릿을
    개발 구현해 캠페인 계획·실행하는
    개발주기를 단축하고, 회원 관심에 즉각 대응하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운영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 마이크로 타겟팅

    Segment System을 통해 선호 음료, 시간대,
    매장, 요일별로 1차 캠페인 대상을 선별하고,
    발송 직전 수신 동의 여부와 회원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Adobe Campaign에서 2차 리타겟팅을
    진행해 더욱 정밀한 타겟팅을 구현합니다.

  •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

    앱푸시, 배너, 챌린지 미션 등을
    타겟 취향에 맞춰 기획하고, Adobe Campaign과
    Target을 통해 전달하여 이벤트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높이고 참여도를 향상시켰습니다.

FOR STARBUCKS BUDDY

스타벅스 코리아는 회원 충성도와 방문 빈도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와 추천을 제공하며,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과 타겟(Adobe Target) 통해 회원별 맞춤형 마케팅 오토메이션으로
세심한 고객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스타벅스 코리아 회원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