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구독 서비스 ‘유독’
신규 플랫폼 론칭

구독 서비스 / 피그마 / UIUX 컨설팅

평범한 일상의 순간도 더 특별하게
선 넘는 구독의 시작 유독!

일상에 필요한 모든 구독 상품을 내 마음대로 고르고, 할인받는 LG U+만의 새로운 원스톱 구독 서비스 ‘유독’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여러 구독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게 탐색하고, 간편하게 가입 및 관리하는 편의에 초점을 두었으며, 2022년
하반기에는 자사뿐만 아니라 타사 통신사 회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장하였습니다.

Visit Site
클라이언트
LG U+
프로젝트 기간
2022.07 - 현재
서비스 범위
PC / 모바일 웹&앱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최적의 컨설팅
구축 서비스
능동적 운영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구독 시장의 포화 속 ‘구독 피로’에 물들어가는 고객에게 새로운 이용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원하는 서비스를 필요한만큼
조합하여 이용하는 ‘합리성’과 한 곳에서 관리하고 혜택을 누리는 ‘경제성’의 가치를 플랫폼 전반에 녹여 기획하였습니다.

구축

카테고리별 지속적인 신규 제휴사 확대, 신선한 구독 조합 상품 및 추천 상품의 업데이트, 전 국민 가입 확대 등 서비스의
성장을 고려하여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확장성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운영

2022년 7월 서비스 1차 런칭 이후 약 2년간 LG 유플러스의 확장 플랜에 맞추어, 신규 기능 도입과 대고객서비스의 개선
작업 수행 그리고 이에 따른 관리시스템 고도화 업무와 서비스 정기 운영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LG유플러스 신규 구독 플랫폼
‘유독’을 소개합니다.

콘텐츠, 쇼핑, 생활, 교육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조합하고,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리며,
구독과 관련한 모든 활동을 한 곳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구독형 플랫폼입니다.

기획 포인트

내 마음대로, 나를 위한 구독 서비스

고객이 자유롭게 원하는 구독서비스를 선택 및 조합하여 구독가능한 서비스의 장점을
플랫폼 내 일관되게 반영하고자 하였습니다. 네비게이션 요소를 최소화하여 구독 상품의
정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구독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부가 정보를
화면 이동 없이 빠르게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MY구독’에서는 나의 구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인 기능을 우선 배치하였으며, 언제든 편하게 해지할 수 있도록 해지하기
버튼을 첫 화면에 배치하여 고객 관점에서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였습니다.

구축 포인트

서비스의 성장을 고려한 유연한 플랫폼

OTT, 도서, 자기계발, 생활편의, 반려동물, 여행 등 10여가지 이상의 카테고리별 지속적인 신규 구독 프로그램의 확충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매력적인 구독 조합 상품을 끊임없이 제안, 나아가 구독 및 타 서비스와의 연계 가능성을 고려하여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백엔드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디자인 포인트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Easy&Simple
#Card UI
#시선 분산 최소화
#사용성을 높이는 인터렉션
#잘 읽히는 UX Writing

다양한 제휴사와 구독상품의 개별 정보를 단순화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담아내고자 구독 상품의 비주얼을 카드 UI형태로 디자인하였으며,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트릴 수 있는 비주얼 요소는 최소화하여
시선 분산을 줄였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와 탐색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맞추어 고객 혜택을 쉽고 친절하게 전달하는 UX 라이팅 컨셉을 설정하고,
일관된 톤앤매너를 입혀 작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