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온라인 렌탈케어
플랫폼 론칭

렌탈 서비스 / O2O / 데이터 연동

Best Life Solution Company
건강한 일상을 책임지는 렌탈케어 플랫폼

오프라인 인프라 중심의 기존 코웨이 렌탈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풀어내며,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플랫폼을 설계하고자
하였습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일반적인 상품 판매는 물론, 렌탈 기반의 복잡한 판매 절차와 케어 서비스 구독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최적화된 렌탈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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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코웨이
프로젝트 기간
2021.01 - 현재
서비스 범위
PC / 모바일 웹&앱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최적의 컨설팅
구축 서비스
능동적 운영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제품 탐색, 렌탈 신청, 견적 문의, AS 신청, 케어 서비스 예약 등 고객의 플랫폼 방문 목적을 분류하고 목적별 고객 여정을
파악하여 이해를 돕는 정보 전달과 프로세스 간소화로 쉽고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구축

코웨이의 비즈니스 특성인 ‘렌탈’ 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하여 구매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 아닌, 렌탈
및 구독과 사후관리 서비스에 최적화된 렌탈케어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운영

신규 렌탈케어 플랫폼 구축 이후 3년간 코웨이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온라인 서비스 개발 및 프론트/관리자 서비스를
개선하였으며, 현재까지 플랫폼의 서비스 및 프로모션 운영 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획 포인트

쉽고 간편한
온라인 렌탈 서비스

온라인 소비자가 복잡한 렌탈 서비스 계약 절차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품 렌탈, 필터/소모품
정기 배송, 케어 멤버십 구독 등
주요 프로세스별로 최적화된 구매 경험과 UI/UX
전략을 설계하여, 주문 과정의 허들을 최대한
낮추고, 온라인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coway

당신의 모든 일상을 케어합니다.

구축 포인트

채널별 방문 특성을 고려한
적응형 개발

단순히 제품 탐색과 구매에 그치는 것이 아닌, 구독과 케어 등 다양한 방문 목적과
목적별 유입 채널이 다른 점을 고려하여 언제나 최적화된 서비스 대응을 할 수있도록
PC와 Mobile을 분리한 적응형 웹을 채택하고
채널별 방문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디자인 포인트

건강한 고객의 삶을 케어하는
새로운 가치 표현

일상 속에 조화롭게 스며들어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물, 공기 등을 관리해주는 코웨이 제품을 모티브로 삼아
부드러운 라운드 스퀘어 형태의 레이아웃을 적용하였습니다.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제품 카테고리와 옵션의 다양성은
톤온톤 컬러 팔레트를 적용하여 정돈된 느낌과 일관성을 담아냈으며, 그레이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함으로써
제품과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감있는 ‘라이프케어’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