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마케팅 오토메이션 / Adobe Campaign

천만회원 컬리!
다양한 회원에게 맞춤 마케팅 오토메이션

스타트업으로 시작했던 컬리는 수동으로 회원들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회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마케팅
메시지와 이메일, SMS, 카카오톡, 앱 푸시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 자동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Visit Site
클라이언트
컬리
프로젝트 기간
2019.06 - 2019.10
서비스 범위
어도비 캠페인 솔루션 구축 및 운영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능동적 운영
솔루션컨설팅
마케팅 오토메이션
Adobe Campaign
구축
컨설팅
솔루션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은 회원의 웹 행동 데이터, 구매 내역, 회원
등급, 마케팅 반응 데이터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가져와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의 관리 기능을 통해
마케팅 대상을 구분하고 선별하여 대상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회원 구매 여정에 따라 구매 유도에
필요한 자동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를 유도하고, 마케팅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솔루션에 필요한 서버사양과 데이터 연동에 필요한 사항들을 제안하여 컬리서버에 솔루션 설치를 마친 후
외부 데이터 연결, 마케팅 시나리오에 따른 발송 워크플로우 개발, 발송 채널 연결, 발송 결과 분석을 통해
컬리 마케터 분들이 효율적 운영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서비스 소개

마케팅 고도화 기반 구축

프로젝트 전 컬리 마케터는 개별적으로 메일과 SMS를 통한 고정 메시지 개별 발송을 하였습니다.
구축 후 마케팅 목적에 맞는 발송 대상에게 개인화 메시지 발송자동화를 구현하여 통합된 메시지 발송이
가능했고, 메시지에 대한 회원 반응행동을 모니터링하고 그 반응에 따른 N차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마케팅 고도화의 기반 구축을 하였습니다.

AS-IS
TO-BE

솔루션 구축 포인트

통합 마케팅 환경 구현

다양한 채널로 일관된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마케터의
업무 소요시간은 줄이고, 회원이 관심 있는 제품 마케팅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 일관된 메시지 전달

    마케터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발송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채널 통합으로 회원에게 일관되고
    회원의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효율적인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 맞춤 개인화 마케팅

    마케팅 기획, 회원의 웹 행동 데이터, 구매 내역,
    회원 등급, 마케팅 반응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회원 구매 여정에 따라 맞춤 개인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율을 높였습니다.

  • 효율적인 업무 시간 활용

    발송 예약 스케줄 기능, 승인 요청 메일 발송,
    회원정보 자동 업데이트와 회원 행동에 따라
    자동 발송되는 메시지 설정을 통해 업무의
    유연성을 만들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리와 함께 합니다

디지털웍스는 컬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하여 솔루션을 커스텀 설치 후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구축 후에도 기술적인 문의 컨설팅과
업무 지원을 통해 컬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