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Adobe Campaign / 마케팅 오토메이션

5천만 고객에게
스마트한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모든 회원에게 일괄적으로 보내는 매스 마케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5천만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을 만들고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것이 전문적인 솔루션이 없다면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디지털웍스는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5천만 회원에게 마케팅 목적에 맞는
정교한 타겟팅을 통하여 개인화된 마케팅을 더욱더 공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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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삼성전자
프로젝트 기간
2020.08 - 2021.01
서비스 범위
어도비 캠페인 솔루션 구축 및 운영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컨설팅
능동적 운영
마케팅 오토메이션
Adobe Campaign
구축
운영
솔루션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은 회원의 웹 행동 데이터, 구매 내역, 회원 등급,
마케팅 반응 데이터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가져와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데이터의 관리 기능을 통해 마케팅
대상을 구분하고 선별하여 대상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회원 구매 여정에 따라 필요한 자동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를 유도하고, 마케팅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구글 빅쿼리에 담겨있는 5천만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를 캠페인 솔루션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정교한 타켓 캠페인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으며, 마케팅 시나리오에 따른 발송 워크플로우 개발, 발송 채널 연결, 발송 결과 분석을
통해 삼성전자 마케터 분들과 같이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구축 포인트

대량의 고객 빅데이터를 빠르게 개인화

삼성전자는 5천만이라는 많은 수의 고객이 만들어 내는 정말 많은 고객 행동 정보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에서 개인화된 타겟팅을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해내는 것은 기존 DB로는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Big Query로 이관하면서 개인화되고 자동화된 캠페인을 빠르게 타겟팅하고 빠르게 발송할 수 있었습니다.

솔루션 구축 포인트

다양한 A/B/N 테스트

타겟 마케팅에 있어서 A/B 테스트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원하는 캠페인을 사전에 검증해보고 캠페인을 계속해서 고도화하고
정교한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타겟 조건 변화를 통한 A/B 테스트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하여 동일한 혜택과
동일한 컨텐츠지만 고객 데이터 기반의 특정 타겟팅
조건들을 변경하여 A/B/N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A/B 테스트 자동화

A/B/N 테스트를 통해 파일럿 캠페인을 진행하고
가장 효과가 좋은 테스트 조건으로
캠페인이 시작될 수 있도록
자동화된 캠페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합니다.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은 마케팅 메시지 발송 이외에 회원 행동 데이터 자동 업데이트,
마케팅 대상 자동 추출, 발송 템플릿 제공, 중복 발송 필터링, 발송 승인 기능, 실시간 반응 마케팅, 회원 설문 발송,
A/B 테스트, 데이터 분석 및 리포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