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국내/글로벌
온라인몰 운영

기획전 운영 / 마케팅 프로모션 / 퍼블리싱

올리브영의 가치를 더하는,
모바일 중심 디자인 전략

국내 최대 H&B 스토어 올리브영의 지속적인 플랫폼 성장을 위해 핵심 소비층인 2030 여성에 최적화된 온라인 디자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UIUX 트렌드에 맞춘 모바일 중심 디자인과 감각적인 퍼블리싱 모션 구현을 통해 브랜드 경험 향상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글로벌몰 운영 대행과 함께 월간 트렌드 리포트 제공 등 전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도
지속 수행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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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CJ올리브영
프로젝트 기간
2020.01 - 현재
서비스 범위
PC / 모바일 웹&앱

Digitalworks Service

디지털웍스 서비스 영역

컨설팅
운영 서비스
글로벌 서비스
마케팅
솔루션
운영 서비스

국내 뷰티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올리브영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되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하여
플랫폼에 트렌디함을 더하고자 합니다. 특히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제품 구매 플로우가 쉽게 이어지도록 도와주고,
인터랙티브한 퍼블리싱 모션을 구현하여 소비자의 콘텐츠 집중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타이포그래피나 텍스쳐 효과 등 글로벌 문화에 맞춘 최적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두어
글로벌 소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Design Concept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

강렬한 컬러와 그라데이션, 3D 아트, 모션 그래픽 등
계속해서 변화하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올리브영에 트렌디하고 영(Young)한 무드를 더하고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H&B 브랜드로서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이미지 구축에 일조하고,
2030 여성 소비자들이 익숙한 브랜드 경험 속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ompact
&Easy

구매력 높이는 모바일 최적화 디자인

모바일 기기의 보편화로 언제 어디서나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정보를 탐색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O2O 소비 행태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옴니채널을 비즈니스 핵심 모델로 삼은 올리브영에 맞춰
오프라인에서도 쉽고 빠른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최적화 디자인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모바일 최적화
  • 사용 편의성
  • 소비트렌드
  • 쇼루밍 & 웹루밍

Contents Design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현재 4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눠 디자인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페이지 특성이 다르므로 컨텐츠에 최적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획전
  • 마케팅 프로모션
  • 에디토리얼 컨텐츠
  • 올영라이브

Global Online Mall

글로벌몰 현지화 전략과 성공적인 운영 성과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비교적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국내와 달리, 밝고 임팩트 있는 타이포그래피와
다양한 텍스쳐 효과 등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보다 자유분방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개국 언어변환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글로벌 매출이 지속 신장하는 운영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Lip&Base

올리브영 글로벌에서 고객들이
가장 선호했던 메이크업 베이스, 립 제품을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 01 크리스마스 기획전
  • 02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 컨셉
  • 03 플랫한 일러스트 활용

Daily Sun Care

여름 썬케어 제품기획전으로
주제에 맞는 여름 분위기를 연출하며
제품이 돋보이도록 임팩트있게
비주얼 구성

  • 01 제품 기획전
  • 02 구매유도를 위한 제품 중심
  • 03 주제에 적합한 컨셉도출

Round Lab

라운드랩 제품 할인판매 페이지로
전반적인 배경 제작과 3d타이포 및
꾸밈 오브젝트들을 활용하여
주제에 적합한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

  • 01 3D비주얼 & 배경제작
  • 02 주제에 적합한 컨셉도출
  • 03 호감도 높은 시각적 요소

Inner beauty

이너뷰티 기획전으로
최근 디자인 트렌드인 3d 오브젝트 및
그라데이션을 적극 활용한
제품 중심의 디자인 페이지

  • 01 이너뷰티 기획전
  • 02 구매유도를 위한 제품 중심
  • 03 3D비주얼 & 그라데이션

Beauty Box

상위권 K뷰티 제품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으로, 뷰티박스에 패턴과
컬러를 활용하여 제작한 디자인

  • 01 마케팅 프로모션
  • 02 타이포그래피
  • 03 임팩트있는 컬러 및 패턴사용

Olive week

이스터 에그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올리브키트 상자와 어울리는
키치한 컨셉의 디자인

  • 01 올리브 위크 이벤트
  • 02 혜택안내 정보전달 중심
  • 03 주제에 적합한 컨셉도출

Black friday

블랙프라데이데이 이벤트로
올리브영의 에그캐릭터 활용 및
임팩트있는 폰트를 사용하여 행사강조

  • 01 마케팅 프로모션
  • 02 타이포그래피
  • 03 호감도 높은 시각적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