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사이트 개편 Project

Category
Digital Consulting UX Consulting
Client
아모레퍼시픽
Open
2020.11.25

아모레퍼시픽 기업사이트는 디자인 보완을 통한 기업 아이덴티티 강화와 방문자 사용성 개선, IA 재정비를 통한 콘텐츠 정체성 명확화를 위해 국문/영문/중문 사이트에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 했습니다.

국문: https://www.apgroup.com/int/ko/index.html

영문: https://www.apgroup.com/int/en/index.html

중문: https://www.apgroup.com/int/zh/index.html


MAIN & GNB

메인 페이지는 핵심 콘텐츠 노출 영역을 신설하여 홍보가 필요한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노출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확보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다소 불필요하게 영역을 많이 차지하던 브랜드 롤링 콘텐츠는 각 브랜드 별 영역을 밸런스 있게 조정하고, 각 영역 내 필수 요소들만 재배치하여 사용성을 개선 하였습니다.

GNB는 기존 2Depth 까지만 Default로 노출이 되고 마우스 오버를 해야 3Depth가 펼쳐지는 구조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불필요한 영역을 제거하고 GNB 영역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여 Default3Depth까지 노출하여 메뉴 별 진입이 용이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BRANDS

브랜드 페이지는 기존 각 브랜드 별 BI만 노출하던 기존 리스트 페이지에서 기존의 T&M을 유지하며 BI 마우스 Hover 시각 브랜드 명과 브랜드 별 슬로건을 노출하여 정보 제공과 더불어 일관성을 확보 하였습니다. 브랜드 상세 페이지는 변경 사항에 실시간 대응이 불가능 하여 방문자가 오류라고 인식 하거나 사이트의 완성도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외부 플랫폼과 연동 된 불필요한 콘텐츠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간 공통 된 콘텐츠 가이드를 재정립 함으로써 통일성을 확보 하였습니다.



OUR CULTURE

기존 메뉴의 재점검 및 보완을 진행 하였으며 하위 메뉴와 콘텐츠 적합성을 고려하여 콘텐츠 성격에 부합하는 메뉴들로 개편 하였습니다. 또한 그룹이 보유한 고객 경험 / 소통 공간을 종합한 신규 콘텐츠를 사이트 T&M를 고려하여 추가 하였습니다.


COMMITMENTS

기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렵고, 세부 콘텐츠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디자인을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2020년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3대 지향점/8대 목표(SDGs 연계)를 도식화한 디자인을 인덱스에 추가 하였고, 각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각 이미지 배너 사이즈를 최적화 하여, 홍보 및 사이트 이용 편의성을 제고 하였습니다.


INVESTORS

기존 제한적인 메뉴로의 게이트 역할만 하던 인덱스 페이지를 각 2Depth 하위에 어떤 메뉴들이 존재하는 지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인덱스 페이지를 개선하여 사용성을 제고 하였습니다.

NEWS

기존 유틸 메뉴에서 1Depth 메뉴로 이동하여 노출을 강화 하였고, 세부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