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ning concept
구독 서비스 확장 및 향 후 글로벌 진출을 고려한 Architecture 및 Back-end 설계로 신규 플랫폼의 효율성 및 글로벌 표준화 기반을 마련하고 렌탈, 상담, A/S, 사후관리 등 개인화 서비스 강화는 물론 복잡한 계약
절차를 단축시켜 고객 눈높이에 맞는 최적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부터 멤버십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기획하였습니다.
PC: www.coway.com
Mobile: m.coway.com
Project Features
1. Service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렌탈 서비스를 온라인화 시키면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모델을 적용하였습니다. 주요 서비스 제공 방식은 렌탈 계약, 제품 필터/소모품의 정기 배송, 케어 서비스 구독 및 신청 등이며 프로세스 별로
최적화된 UI를 적용해 타사 대비 절차를 효율적으로 축소하고 전자서명을 포함해 모든 제품 관리를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구현함으로써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2. Customer
Experience
렌탈은 신용조회부터 요금제 선택, 설치 예정일, 추가 옵션 선택, 납부정보, 등록비
결제, 전자서명 등 일반 쇼핑몰 보다 단계가 복잡하고 익숙하지 않아 구매 과정에서 이탈율이 높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주문 과정의 허들을 최대한 낮추었습니다. 신용조회에 필요한 Safe-key 발급을 별도의 절차 없이 회원 가입
본인인증에 통합해 프로세스를 단축했으며 오프라인에서 코디를 통해 진행한 전자 계약 서명도 온라인에서 알림톡과 SMS으로
다이렉트로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계약자 외에 실제 사용자의 정보 등록이 가능해 기존에 계약자만
이용 가능한 사용중인 제품 조회, AS 신청 등의 서비스를 사용자도 직접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3. Design
UI/UX
‘건강한 고객 삶의 전반을 케어하는 새로운 가치 표현’의 디자인 컨셉으로 구축하였습니다.
Clear / Minimal, Basic / Convenient. User-Centerd 3가지의 핵심가치를 도출하여 이해하기 쉽고 편한 디자인 (Easy and Quick), 명료하고 정제된 디자인 (Refined and Clear), 신뢰감 있고 균형 있는 디자인(Trust and Balanced)으로 편리한 생활환경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비주얼 전략은 일상 생활 공간을 케어하는 코웨이의 제품을 느낄 수 있도록 스퀘어 형상의 모티브로 활기찬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그레이 포인트 컬러의 비중을 높였습니다. 또한, 향후 글로벌 확장을 고려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중립적인 서체를 사용했으며 PC와 Mobile을 분리한 적응형 웹을 채택해서 채널 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습니다.

4. Membership
& Communication
온ㆍ오프라인 사용 경험을 연결하기 위해 멤버십과 마이페이지(마이코웨이)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제품 및 서비스 조회, 스스로 관리팁, 멤버십 신청, 납부방법 변경, A/S 및 이전설치 등 오프라인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해서 온라인에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랜선 집들이’ 메뉴를 통해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과 실제 사용 리뷰 등 다양한 경로로 구매 전 제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구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