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신규 구독서비스 ‘유독’

Category
Digital Consulting UX Consulting
Client
LG 유플러스
Open
2022.08.09

OTT 부터 쇼핑까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마음대로 골라 가입하고 쉽게 해지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했으며, 여러 채널에 구독 중인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유플러스 만의 새로운 구독 플랫폼 ‘유독’ 을 구축하였습니다. 매월 신규 제휴사가 추가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2차 프로젝트로 유플러스 회원 외에 타사 통신사 회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선 넘는 구독의 시작 유독!
평범한 일상의 순간도 더 특별하게
LG유플러스 신규 구독 플랫폼 유독을 소개합니다.


OTT 부터 쇼핑까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마음대로 골라 가입하고 쉽게 해지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했으며여러 채널에 구독 중인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유플러스 만의 새로운 구독 플랫폼 유독’ 을 구축하였습니다매월 신규 제휴사가 추가되고 있으며올 하반기에 2차 프로젝트로 유플러스 회원 외에 타사 통신사 회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Project Features

1. 나를 위한 구독 서비스 
 
내 마음대로 고르는 구독 서비스’ 콘셉트로 고객이 제휴사 정보를 빠르게 탐색 및 습득하고 누구나 쉽게 구독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의 구축을 목표로 기획하였습니다상품 소개구독료할인 혜택 등의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에서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드 형 레이아웃을 채택했으며네비게이션 요소를 최소화 시켜서 사용자의 시선의 흐름을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한 사람이 말하고 있는 것 같은 일관된 톤앤매너의 UX 라이팅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또한 고객이 짧은 시간에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서 구독 상품의 선택과 구독료 시뮬레이션조합 할인 안내를 화면 이동 없이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구성했습니다.

 

 
 

2. 편리한 구독 생활
 
MY구독 화면의 그리드를 1단으로 단순하게 디자인해 구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독 중인 상품 리스트제휴사 계정 연결해지하기 등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상위에 노출하고 사용 빈도가 낮은 메뉴는 탭 메뉴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해지하기 기능을 MY구독 첫 화면에 배치함으로써 고객은 해지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을 느끼지 않고 매월 다른 서비스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3. 추천 구독 꿀조합
 
LG유플러스 유독은 구독하면 할수록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므로 고객이 상품을 한개씩 담지 않고 배너를 한번만 누르면 꿀조합 상품을 바로 구독할 있도록 UI를 구성했으며이미 구독 중인 상품과 신규 구독 상품이 꿀조합에 해당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도 바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4. Design UI/UX
 
쉽고 단순하게
스캐닝을 돕는 UX라이팅
사용성을 높이는 감성적 인터랙션
액션을 유도하는 CTA
시각적 노이즈를 최소화
 
5가지의 디자인 핵심 가치를 도출하여 고객이 합리적으로 소비와 탐색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다양한 정보를 쉽고 단순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상품 콘텐츠를 Card와 Module UI 로 적용했으며콘텐츠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은 부가적인 비주얼 요소를 최소화해서 시각적인 노이즈를 줄였으며 모바일 사용 환경을 고려해서 콘텐츠 간에 충분한 여백을 활용해서 전달력을 높였습니다또한향후 신규 제휴사 출시와 전 국민 가입 확대를 고려해서 한 화면에서 많은 콘텐츠를 노출해도 복잡하게 보이지 않도록 콘텐츠의 계층 구조와 그루핑 활용이 가능한 레이아웃으로 구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