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Analytics 기반의 데이터 수집
NIKE Korea는 웹기반의 PC, Mobile e-Commerc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Adobe Experience Cloud의 파트너로서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NIKE의 e-Commerce 채널에 대한 User
Behavior Data 수집 및 솔루션 운영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관리 Orchestration을 위해, 우리는 NIKE를 포함한,
Adobe와 관련된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 구조의 One Team을 만들어, 신속하고 높은 품질의 데이터 관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사업 초기 우리는 NIKE의 브랜드 체험과 구매 전환등의 다양한 고객 행동들을 정의하고, 이에
적합한 데이터들을 수집하기 위해 우리는 디지털 채널의 전 서비스를 분석하였습니다. Adobe Consultant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가장 적합하고 최신의 방법을 고민하였으며, 정의된
데이터 수집 계획에 맞춰 솔루션 셋팅과 수집 영역에 대한 데이터와 태그 전략들을 가이드화 하고, 운영
및 개발 담당과 협업을 통해 Implementation 전략을 구체화 시켰습니다. 태그 반영 이후에도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Audit를
수행하여, 지속적으로 데이터에 대한 품질 향상을
관리 하고 있습니다.
Data-Driven Marketing의 성과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들은 전사
배포가 되어, 마케팅, 세일즈, 전략, MD, 최적화 등의 이해관계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데이터를 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 및 마케팅/프로모션 분석을 통한 성과 증대를 가져올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데이터 수집의 중요성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은 “Data”에 있을 만큼, 데이터 활용 가치는 높아지고 있고 그 중, 고객 경험 데이터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 기반의 행동 데이터는 수집 - 분석 - 활용의 단계로 비즈니스에 적용되며,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려면, 첫번째 “수집” 단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집 데이터의 품질이 높을 수록, 분석과
활용의 성과도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NIKE Korea와 충분히 많은 마인드 통합을 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우리의 역할과 목표를 성실히 수행해 내고 있습니다.